『한』가족

사상 최초 전기 유인 헬리콥터? 실용 가능성은? 본문

하고하고/새로운것

사상 최초 전기 유인 헬리콥터? 실용 가능성은?

마래바 2011.11.06 07:53

미래 학자들 중 상당 수는 머지 않은 장래에 인간의 가장 일반적인 개인 이동교통 수단 중 하나로 개인 비행기를 꼽곤 한다.

그래서인지 상당 수의 기업 혹은 개발자들은 다양한 형태의 개인용 비행기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 사람이 탑승 가능한 전기 헬리콥터의 가능성을 보여준 실험이 성공했다.

독일의 e-volo 에서 개발한 전기동력 유인 헬리콥터 비행 실험이 지난 달(10월) 말에 실시되었는데 비록 1분 여의 짧은 비행이었지만, 화석 연료가 아닌 전기동력을 이용해 사람이 탑승 가능한 모델을 제시했다는 데 적지 않은 의미가 있을 것 같다.

프로펠러는 일반 헬리콥터와는 달리 16개의 작은 프로펠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약 80킬로그램 정도의 무게로 사람이 탑승한 좌석 아래 부분에는 쿠션 용으로 보이는 요가 볼(?)을 장착해 이착륙 시 충격 완화 역할을 하고 있다.

조종 장치도 별 것 없다.  마치 무선 비행기 조종하는 리모트 콘트롤과 유사한 장치를 사용한다.

이 실험에서는 단순히 전기동력을 하늘을 날 수 있다는 사실만을 보여준 정도였으며, 개인용 이동수단으로서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  아직은 장난감 정도 수준이지만 전기동력 유인 헬리콥터로는 사상 최초로 시험비행에 성공했다는 데 의미를 두면 좋을 것 같다.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