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다음, 동영상 서비스 좋군..^^ (소꿉놀이) 본문

가족/가족동영상

다음, 동영상 서비스 좋군..^^ (소꿉놀이)

마래바 2006.04.30 19:48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가지 올리고 싶은 생각이나 글들이 있지만, 그 주제가 가족으로 한정되어질 때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떠올리게 된다.

그런데, 내가 거주하는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동영상이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아주 제한적으로만 허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동영상이나, 음악 등은 거의 올리지 못한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서비스가 youtube.com 하고 하는 동영상 업로딩, 스트리밍 제공 싸이트. 그냥 순수하게 동영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고 업로딩 된 동영상을 플래시로 변환하여 보여준다. 거기다 embed code를 제공해줘 내 블로그에 그 code를 링크 걸어 마치 내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려놓은 것 같이 사용하며 그 동안 아쉬웠던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려놓고 가족들이 재미있게 보고 있었다.

그 이후 여기저기서 비슷한 서비스를 시작하더니, 구글 비디오에 이어 다음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구글의 것을 사용해보니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 아직 베타여서 그런지 올려진 동영상이 아예 리스트에 나오지 않기도 하고, 업로딩된 동영상을 무슨 점검(플래시로 변환과정이라고 추측)을 하는지 올리고 나서 거의 하루가 지나야 제대로 볼 수 있다. 반면 다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는 블로그의 구성 중 하나로 제공되며 업로딩하고 변환하고 볼 수 있게 되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도 복잡하지도 않다.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은 구글이나 youtube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동영상 품질이 조금 좋은 것 같다. 그리고 타 서비스 업체와 같이 이거도 embed code를 제공해 준다.

잘됐다. 이 참에 한번 옮겨보자!! 그래서 예전에 youtube에 올려놓았던 동영상을 죄다 다음으로 옮겨 보았다.

오호~~ 만족 ^%^


본격적으로 옮긴 기념으로 애들 소꿉놀이하는 동영상 걸어보았다.


<2006.3, 다원과 태원의 소꿉놀이>

딸아이들은 어쩔 수 없는 지 소꿉놀이같은 걸 좋아한다. 동생 태원이는 누나가 하는 놀이에 뭔지도 모르고 그냥 같이 따라하는...
근데 다원이의 말투가 점점 제 엄마나 선생님 말투 닮아가는 것 같은...ㅋㅋㅋ


ps. 근데 태터 툴에 조금 아쉬운 점이 .. 아직 완전하지 않은 지 위지윅 모드에서 작성한 글에 이런 embed code를 집어 넣고 다음에 수정할 일이 있어 edit 위지윅 모드로 들어가서 저장하면 code를 제 맘대로 바꾸어 버린다는..

다음 버전에서는 개선 될라나 모르겠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Chester 2006.05.03 00:52 신고 태터툴즈입니다.. 위지윅은 열심히 개선해나가고 있는 중점과제중의 하나입니다. 비록 작은 출발이지만 꼭 이루어내겠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6.05.03 08:33 신고 이런.. 직접 방문해주시고.. 황송하네요^^
    제가 블로깅을 처음 시작한 것이 태터기 때문에 애정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게 많네요.
    아무튼 여러가지 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여러분들 때문에 저같이 인터넷 시스템을 잘 모르는 사람도 이렇게 참여하게 됩니다.
    조만간 1.0.5와 1.0.6도 개선되어 나오겠군요.
    너무 일정 집착하지 마시고 천천히 했으면 좋겠네요.

    수고하십시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