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실시간 접속현황 Who's Amung 개편 본문

유용한 정보/홈피관련

실시간 접속현황 Who's Amung 개편

마래바 2008.09.19 16:47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 가장 궁금한 것이 '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녀갈까?' 하는 것이다.

혼자만 보자고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이 와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방문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여러가지 툴, 위젯(서비스)이 있지만, 그 중에 블로거들이 애용하는 것 중의 하나가 Who's Amung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따로 해당 서비스에 등록할 필요도 없이, 간단한 코드 하나만 스킨에 박아 넣으면 위젯(Widget) 형태로 실시간 방문자 현황을 보여주기 떄문이다.

이 블로그에도 오른쪽 하단에 이런 모양으로 된 Who's amun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 동시 접속자 수가 275명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계속 이런 숫자면 좋겠지만, 아주 간혹만 발생한다. 블로거뉴스 메인에 걸릴 때 뿐이다.  물론 그럴 때는 간혹 수천단위의 엄청난 접속자 수도 보여주긴 하지만 ㅋㅋ)



 새로 개편된 Amung 서비스

어제 모처럼 Who's amung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새로운 형태로 개편된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동안 보여준 동시 접속자 현황 이외에 과거 기록과 맵(Map) 등을 대쉬보드를 통해 더 다양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메인 대쉬보드에서는 기간별 동시접속 현황을 보여주는 그래프와 현재 접속되어 있는 URL, 그리고 맵을 한꺼번에 보여주고 있다.  (중간에 접속이 없는 것처럼 비어있는 모습은 다른 데이터도 동일한 것을 보면, 이때 데이터는 보관되어 있지 않은 모양이다.)


과거 동시접속 기록을 최대, 평균, 최소 기록을 그래프로 보여준다.

막대 그래프로도....


현재 동시 접속해 있는 데이터를 url 별로 제공하는 것으로, 가장 많이 접속해 있는 순은 물론, 가장 최근에 접속한 url 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맵 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는 이전에도 제공했던 것이며, 이 맵 데이터도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넣는 코드도 제공하고 있다.



이 Who's amung 위젯은 http://blog.thezooty.com/237 과 같이 설치할 수 있다.  컬러 위젯도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혹시 아직 모르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쯤은 자신의 블로그에 넣어봐도 좋을 것 같다.  물론 늘상 '0', '1' 등 마음 아프게 하는 숫자를 보게 되더라도 별로 개의치 않을 무던한 분들만 말이다. ^^;;


2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