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Air Photo of the Day 본문

하고하고/Air Photo

Air Photo of the Day

마래바 2009.05.04 11:04

항공기는 기본적으로 운송 수단이다.

대부분 사람을 실어 나르는 여객기를 생각하기 쉽지만, 그 외에도 화물을 전문으로 수송하는 Fedex  같은 전문 화물 운송 항공사도 있고, 일반 항공사이긴 하지만, 여객 외에 화물 사업에 중점을 두는 항공사도 있다.

대표적인 항공사로 대한항공이나, 루프트한자, 캐세이패시픽항공 등을 꼽을 수 있는데, 화물 수송실적으로 각각 1, 2, 3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 확고 부동했던 선두주자 루프트한자를 제친 이래 2007년까지 4년 연속 1위 기록 중이다.

한국이라는 좁은 화물시장을 다양한 영업력을 통해 해외 물량까지 수송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과 운송의 좋은 사례라 할 것이다.

솔직히 화물로 별의 별 것들을 다 실어 나른다.  일반 수출 화물은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상어 등과 같은 생동물에 이르기까지 실을 수 있는 것은 다 운송한다.

화물 형태도 정, 직사각형 형태의 화물 뿐 아니라, 모양이 다양한 특수 화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대충 어떤 사진인지 짐작 가시는지...  왠 통로에 거대한 물품 하나..

위 사진은 대형 화물을 탑재한 항공기 안 모습이다.

이런 특수화물은 일반 화물과는 탑재하는 절차가 매번 다르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자칫 항공기와 부딛혀 대형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길이가 긴 특수화물인데,


거대한 크레인을 통해 항공기 Nose Door 를 통해 탑재하는 모습이다.  무게도 적지않아 보인다.

탑재되는 물건이 어떤 것인지 정확지는 않지만, 항공기로 수송할 정도면 고부가가치이거나 시일을 다투는 급한 물건임에 틀림없다..^^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