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국악) 본문

좋은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국악)

마래바 2007.04.21 23:43
크로스 오버 (Cross Over) 라고 하던가?

사람 사는 이 세상은 태고의 자연처럼 저마다의 역할과 재능에 따라 할 일이 나뉘어진다.

외부의 충격이나 사건 없이는 자연의 모습은 그리 많은 그리고 급격한 변화를 보이지 않는다.

동식물의 세계도 이와 다르지 않은데, 인간이라는 존재는 한 곳에 머무르기 싫어하는가 보다.

자신들만의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다른 영역, 다른 세계에 대한 동경이 결국 인간을 지국상에서 현재의 존재로 만들어가고 있다.

다른 분야에서도 그렇지만 예술에 있어서도 영역의 구분이 점차 옅어지고 있지 않은가?
음악의 분야에서도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서양 음악과 동양 음악이 자신의 아쉬운 점을 상대방의 장점에서 찾아 접목시키려는 노력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들어 국악에 종사하는 분들의 영역 확장을 통해 대중 속으로 그 영향력을 높이려는 노력을 인상 깊다.

RSS 를 통해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들을 보고 있는 중, 우연히 접하게 된 가야금 등으로 CCM으로 잘 알려진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접하게 되었다.

Sweet Life 님의  http://richpond.freelog.net/32266


이전에 일본에서 우연히 접하게 된 일본어 판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통해서도 잔잔한 감동을 받았지만, 이 국악을 통해서는 또 다른 새로운 느낌을 갖게 한다.

2005/09/13 - [좋은글] -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일본어)




가사가 동반되지 않아서인지,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기는 어렵겠으나 국악을 통한 나름대로의 새로운 시도 자체에 깊은 인상을 갖게 한다.

부디 우리음악(국악)도 일부 사람들에게 한정된 분야가 아니라 대중 속으로 폭 넓게 퍼져 사랑 받았으면 한다.



신고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