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가족

두바이공항, 신나는 플래시몹 댄스 파티 본문

하고하고/항공이야기

두바이공항, 신나는 플래시몹 댄스 파티

마래바 2011.11.11 11:03

음악과 춤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즐겁게 한다.

거기에다 예상하지 않는 장소에서 예기치 못한 이벤트는 더욱 우리를 놀라게 하며 깊은 인상을 심어준다.

얼마 전 (2011년 10월 31일) 두바이 공항에서는 한바탕 댄스 파티가 벌어져 공항 이용객들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함께 선사했다.

공항 상주 직원 두어 명에서 시작한 댄스 파티는 시간이 지날 수록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며 대규모 행사로 발전되었다.


하지만 엄밀하게 보자면 이는 플래스몹(Flash Mob)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플래시몹(Flash Mob)이란?

서로 모르는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과 전자 메일, 휴대전화 등의 연락을 통하여 약속된 시간에, 약속된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동안 주어진 놀이나 행동을 취하고는 금세 제각기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

이런 정의로 미루어 볼 때 두바이공항에서 벌어진 이 행사는 플래시몹이라기 보다는, 두바이공항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에 불과하다.  동영상 마지막에 보이는 "Connecting you to a world of benefits" 문구를 통해서도 공항과 카드사가 준비한 행사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이런 이벤트를 통해 공항이라는 곳이 단순히 비행기를 타고 내리는 곳이라는 장소적 개념을 넘어,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엔터테인먼트 개념까지도 포함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또 다른 즐거운 플래시몹 행사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