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 본문

좋은글

태도가 인생을 바꾼다.

마래바 2007. 1. 8. 17:56
반응형
지난 주 허리에 무리가 있어 며칠 누워있으니 그 시간이 이런 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한다.

며칠 지나 어느정도 상태가 호전되어 다행히도 오늘 회사에 출근할 수 있게 되었다. 감사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리가 다치는 주요 원인 중에 하나는 몸을 움직이고 동작하는 자세라고 한다. 평소 비딱한 자세로 기대 있다거나, 사장님(?) 자세로 앉아있는 모습은 허리에 치명타를 가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평상 시 내 자세가 그리 바르지는 않았던 것 같다. 이번 아픔(?)이 차후에 닥칠 큰 고통을 막을 수 있도록 미리 알려준 것은 아닐까?

"자세"하니 생각나는 것이 태도다. 여러가지 태도가 있을 수 있다. 어떠한 태도가 최선인지는 섣불리 단언하긴 어려우나 그 중요성을 언급하는 여러 사례들이 있다.



외국에는 이런 얘기가 있다고 한다.


"인생을 100점 짜리로 만들기"

일단 영어 알파벳에 순서대로 숫자를 붙혀준다. A에 1, B에 2.. 이런 식으로 마지막 Z에 26을 할당한 다음, 특정 단어 알파벳에 붙혀진 숫자를 모두 더해 100이 되는 단어를 찾는다.

인생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게 필요할까?

사랑?      Love?   =  L (12) + O(15) + V(22) + E(5) =  54점   (에게? 겨우 54점?)

그럼

지식(Knowledge)은?  = K(11) + N(14) + O(15) + W(23) + L(12) + E(5) + D(4) + G(7) + E(5) =  96점 (오호 *.*)

돈(Money)은? 72점

리더십(Leadership)은? 89점

그럼 열심히 일한다면?  Hard Work? = 98점

열심히 일만 한다고 해서 인생을 100점 짜리로 만들 수는 없다고 한다.

그럼 100점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는 뭘까?


바로 Attitude (태도, 자세) 라고 한다.

A(1) + T(20) + T(20) + I(9) + T(20) + U(21) + D(4) + E(5)  =  100점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었던 진대제 씨가 모 간담회에서 이 이야기를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물론 이 이야기는 그저 가벼운 농담으로 들으면 될 것이다. 그렇지만 그래도 가만히 생각해 보면 어느정도 공감이 간다.

태도라...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기술이라니 ...

리더십 분야에서 권위자로 인정받는 어윈 H. 쉘 교수는 이렇게 말한다.
일을 성취하는 데에는 분명 재능이나 능력 이상의 뭔가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나는 그 연결고리 혹은 촉매라 불릴 수 있는 것을 '태도'라는 단 하나의 단어로 규정지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우리의 태도가 올바를 때 최대 능률을 발휘하며 더불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있다.


태도는 성패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태도가 올바른 영업사원은 할당량을 채우고, 태도가 올바른 학생은 올 A학점을 받으며, 역시 태도가 올바른 부부가 진정한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그리고 태도가 올바를 때, 대인관계에서 성공하며 지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인도의 마하트마 간디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긍정적인 말을 하라, 말은 곧 행동이 된다.
긍정적인 행동을 하라, 행동은 곧 습관이 된다.
긍정적인 습관을 가져라, 습관은 곧 가치관이 된다.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져라, 가치관은 곧 운명이 된다.


덧글: 태도 이야기를 하니 미국 타임지 편집장인 리처드 스텐겔이 지은 '아부의 기술(You're Too Kind - A Brief History of Flattery)'이라는 책이 생각난다.
(참 나.. 책 제목을 저렇게 우리말로 번역하나 ^^.. ㅋㅋ  어쨌거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