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실제 움직이는 8기통 32밸브 레고(LEGO) 엔진 본문
우리 작은 애도 좋아하는 장난감 중의 하나가 블럭 쌓기나 레고 블럭으로 모양 만들기다.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해서 레고가 어린 아이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전세계에는 이 레고 블럭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내는 수많은 매니아들이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물론이거니와 해외에서는 레고를 단순히 장난감으로만 여기지 않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위 링크에서도 언급했지만 세계 곳곳에서는 이 레고를 이용한 전시회 등도 열리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 또 하나 작품(?)을 소개해 본다.
기존에는 레고 블럭이 고정된, 움직임이 없는 작품이 대부분이었다면, 이번엔 실제 움직이는 레고 블럭이다. 그것도 복잡(?)한 자동차(?) 엔진... 무려 8기통, 32밸브 엔진이란다.
엔진 전체 모습
배기가스 배출구인가? ^^::
피스톤?
근데 이게 실제 움직이기는 하는 걸까? 사진만 봐서는 잘 믿기지 않는다.
그래서 실제 작동하는 모습을 찾아봤다.
이야~~ 이게.... 움직인다. 마치 실제 엔진처럼 말이다. ㅋㅋ
물론 실제 사용할수 있는 엔진은 아니겠지만, 레고 매니아들의 기발한 발상과 도전은 존경스럽기만 하다.
^^;;;
이미지 출처: http://www.brickshelf.com/cgi-bin/gallery.cgi?f=276743
덧) 일전에 항공기 APU를 소개하면서 (흥미를 돋우고자) 엔진이라고 언급했더니, '그게 무슨 엔진이냐', '제대로 알고 해라' 라는 등 지적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 이 레고 블럭을 엔진이라고 소개해도 괜찮은 건지 조금 걱정되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