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항공 재난영화 보여주는 어이없는 항공사? 본문
혹시 비행기를 탈 때마다 불안하지는 않나요?
이 비행기 제대로 뜨고 내릴 수는 있는 걸까? 혹시 내가 탄 비행기 정비 불량으로 중간에 '확~~' 떨어지는 거 아냐? 뭐 이런 생각들이 수도 없이 지나는 분도 계실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높은 곳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발 아래가 훤히 보이는 높은 곳에 오르면 오금이 저려지는 느낌을 받곤 한다.
제트블루, 기내 TV 방송 서비스
최근 대부분 중대형 항공기들은 AVOD 라고 해서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어린 아이들을 동반하는 부모들도 재미난 만화 영화 한 두개 보여주면 기내에서 지루해하는 어린아이들 달래기 훨씬 수월해 질 정도로 기내 AVOD 는 대단히 유용하다.
AVOD 영화 목록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금기 시되는 영화 장르가 있으니, 그건 다름아닌 항공기 재난 사고를 다룬 영화들이다. 비행기 타고 여행하는 데 항공사고를 다룬 영화를 본 다는 건 그리 유쾌하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근데, 이렇게 금기 시되는 항공 사고를 다룬 영화나 드라마가 기내에서 가감없이 송출되기도 하는 모양이다.
미국 항공사들 가운데는 AVOD 서비스를 자체 영화 프로그램을 구성하지 않고 일반 지상 혹은 케이블 방송을 기내 비디오를 통해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제트블루(JetBlue)도 일반 방송을 위성을 통해 기내에 서비스 하고 있는데, 우연히 항공사고를 다룬 방송이 방영되었던 모양이다.
아래 동영상은 이렇게 방영된 방송을 기내에서 촬영한 모습이다.
물론 이렇게 항공기 안에서 항공사고를 다룬 영화를 보게 된 것은 지상에서 서비스되는 라이브 방송을 그대로 송출하다보니 프로그램을 일일이 선별할 수 없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여러분은 어떠신가? 항공 여행 중에 이런 항공 재난영화를 접하게 된다면 말이다. 아무렇지도 않게 넘기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일부 마음 약하거나 불안감이 심한 분들에게는 결코 도움되지 않는다. 특히 항공여행에 막연한 공포감이라도 가지신 분들에게는 너무나 큰 불안감을 조성하는 좋지 않은 영화임에 틀림없다.
혹시 이런 영화를 보다가 이럴지도.... 불안감이 극도에 달해 '차라리 나를 죽여라' 이러며 소란을 피우게 될지도... 말이다. ^^
(물론 이 동영상은 위 동영상과는 관계없는 내용입니다. ^^)
항공기 안에서 항공 재난영화...... 그리 유쾌한 기분은 아닐 것이다. 방송 프로그램을 선별하거나 제어하는 적절한 장치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