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가족

포토스케이프 - 이미지 편집 툴 본문

유용한 정보/홈피관련

포토스케이프 - 이미지 편집 툴

마래바 2005. 8. 30. 21:17
클리앙에서 우연히 보게된 포토스케이프란 이미지 편집 툴.. 클리앙 회원 중 한 분이 제작하신 것 같은데, 어느 분인지 좀처럼 찾을 수는 없는 데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

보통 이미지 편집하면 포토샵을 떠올리곤 하는데, 사실 일반인이 그것도 초보자가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은 마치 나사하나 푸는 데 전문공구를 쓰는 것과 같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나사 하나 푸는 데는 그 나사 크기에 맞는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된다. 괜히 사용하지도 않는 전문 공구 사서 선반에 모셔두고 나사 하나 풀때마다 무거운 전문 공구함 내려서 사용하고 다시 모셔두는 꼴 아닌가?

게다가 이미지 툴을 사용하는 일반인 중 얼마나 정품을 사서 사용하고 있는 지도 의문이다.. 나도 포토샵을 배워보고자 하는 마음에 설치하고 몇번 사용하고 나름대로 공부도 해보고 했지만, 그 일을 직업으로 갖지 않고 취미로 하자니 발전도 없고 더디기도 하다.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를 하나 운영해 보려고 하니 필요한 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그 중에 하나도 이미지 툴인 것.. 현대 인터넷 홈페이지에 이미지 없는 삭막한 집을 꾸미고 싶지는 않기에.. 더더욱이 이미지 툴이 필요하긴 해서 포토샵도 생각해 봤지만 그리 땡기지 않고(솔직히 복잡한 기능 새로 배우기도 귀찮고 해서) 고민하고 있던 중이었는데..

그러던 차에 우연히 알게된 포토스케이프..


사실 개인 홈페이지에 이미지 작품 올릴 것도 아니고(뭐, 작품을 올린다손 치러라도 이미지 질이나, 조회하는 데도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을 것 같기도 해서 그 효과가 별로..), 간단히 이미지 사이즈나 화소수 줄이는 데나, 약간의 편집 등 그리 복잡하지 않은 작업이 필요한 것 아닌가..


그래서 설치해보니 용량도 작고, 일단 가볍고 (포토샵은 로딩하는 데만 한 15-20초 걸리는 것 같던데..), 그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데 장점이 있는 것 같다.

포토샵으로 개별 기능을 여러번 사용해야 하는 작업을 간단하게 한두번의 클릭만으로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오니.. 시간 절약에 이만한 이미지 툴도 없는 것 같다.

게다가 재미있는 기능도 많아서, 말풍선이나 액자, 심볼 등을 간단하게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어 더욱 더 이미지 작업이 재미있는 것 같다.



사용법이라고 할만한 것도 없는 것 같다. 그냥 일반 이미지 뷰어 사용하듯이 이미지 불러내고, 사이즈 조정하고, 재미난 효과 주고, 여러개의 이미지 이어 붙이는 작업도 하고 예쁜 액자 적용해서 간단하게 결과물을 만들어 내면 끝~~~ ^^

간단한 이미지 편집툴을 찾는다면 이 포토스케이프를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다.

다음은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 스크린 샷...



다운로드 링크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