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 Yahoo " 발음이 어떻게 되시는 지 아시나요? 본문

주절주절/재미난 이야기

" Yahoo " 발음이 어떻게 되시는 지 아시나요?

마래바 2007.10.27 20:08
이미 인터넷 세상이 되어버린 지금..

우리의 생활은 이제 더이상 인터넷을 떠나서는 상상할 수 없을만큼 인터넷은 우리의 삶 그 자체가 되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다.

현재의 인터넷 세상을 이끈 여러 선각자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 Yahoo " 는 역할과 기여도는 두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다. 물론 최근에는 여러 도전자들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Yahoo 의 행동, 전략 하나하나가 뉴스가 될 정도 그 영향력은 아직까지 무시못할 존재임에는 틀림없다.

며칠 전에는 수잔 데커(Susan L. Decker) Yahoo 사장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 시장에 대한 전략과 계획들을 발표한 것이 크게 기사화 되는 것을 보면 말이다.

우리 한국 사람은 누구나 처음 대하는 영어 단어를 만나면 이것을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 지 고민하기 시작한다. 아마 남녀노소, 영어를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누구나 마찬가지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예전에 이 " Yahoo "  라는 단어를 처음 대했을 때 나도 이걸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 지 아주 잠깐 (0.000몇 초 정도?) 고민을 한 적이 있는 것 같다. "야후 ?", "얘후 ?", "야우 ?" 이 중에 어떤 거지? 하고 말이다.


이미 Yahoo 미국 싸이트 사용자들에게는 유명한 이야기긴 하지만, Yahoo 의 발음을 쉽게 들려주는 기능이 홈페이지에 숨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라고 발음하는 지 들어보고 싶으신 분은 직접 홈페이지를 찾아가시라 !!

요기 야후 미국 홈페이지로   http://www.yahoo.com

.
.
.
찾아가기 귀찮으신 분은 아래 플레이어를 통해 들어 보시도록  ㅋㅋㅋ



지금와서 이 단어의 발음이 어떻게 되는 지 물어보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긴 하지만, 이런 우스운 것을 실행에 옮기고 있는 사람들도 있으니 재미있다.  재미있는 사람들이다. ^^
3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