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한』가족

항공기내에서 승객이 촬영한 사고 동영상 본문

하고하고/항공소식

항공기내에서 승객이 촬영한 사고 동영상

마래바 2008.01.04 09:40
지난 주 일요일 (2007.12.30) 루마니아의 부카레스트 공항에서 항공기 사고가 있었다.

활주로에 들어서 이륙을 위해 질주하던 B737-300 항공기가 갑자기 뭔가에 부딛히면서 활주로를 벗어나는 사고가 난 것.

120명의 승객과 승무원 모두 무사히 항공기에서 빠져나와 큰 부상은 없었지만 항공기는 상당한 데미지를 입은 상태다.

나중에 확인해 보니 활주로에서 항공기와 부딛힌 물체는 다름아닌 활주로 라이트 시스템을 점검하며 다니던  차량으로 밝혀졌다.  이 당시 시정(활주로에서 얼마만큼의 멀리 볼 수 있는 지)은 안개로 인해 매우 않 좋은 상태였다.

사고 차량은 운전자가 다른 점검을 위해 하차했지만 깜빡하고 활주로에 방치해 둔 것이라고 한다.  다행히 조종사가 차량을 발견하고 급히 방향을 틀어 대형사고를 면한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당시 관제탑에서는 활주로에 장애물(차량)이 있었는 지 미처 몰랐었다고 한다.


그런데 이 항공기를 타고 있던 승객이 직접 촬영한 사고 당시 동영상이 유투브에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항공기 창문을 통해 외부를 촬영하고 있던 중 사고의 생생한 장면이 담겨져 있다.  승객들의 비명, 사고 소음 등, 사고 당시의 어수선한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당시를 짐작할 수 있다.



촬영하던 사람도 놀라 카메라를 놓친 듯 후반부에는 자신의 좌석 부분만 촬영되었다.

얼마나 겁나고 무서웠을까?   생각만해도 아찔하다.

본 블로그가 도움되십니까? RSS 로 쉽게 받아보세요.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