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우주 배경 광고 만드는 데 4천달러면 OK 본문
현대는 광고 사회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우리 생활에서 광고를 뗄레야 뗄 수 없다.
TV를 켜면 프로그램 중간, 쉬는 시간마다 쉴 새없이 광고를 쏟아내고 있고, 집을 나서면 거리엔 휘황찬란한 네온싸인으로 가득한 광고 천지다.
광고란 특이하고 사람들의 기억에 남으면 남을 수록 광고효과가 좋아 상품이나 기업 홍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유혹(?) 때문에 해서는 안되는 방법까지 동원한 광고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조만간 민간인들도 우주 여행을 하는 시대가 오게 된다. 이미 우주를 비행할 수 있는 비행체를 만들어 최종 검증하고 있는 단계다.
[항공소식] 2억원이면 가능한 우주 관광 비행선 실물 공개 (2008/07/30)
이런 우주 여행에 앞서 이미 우주로까지 상업 활동을 펼치는 부문이 있으니, 다름 아닌 광고다. 이쯤되는 지구 상이나 지구 주위를 통틀어 광고 공해(?)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은 아무데도 없을 것 같다.
지구가 속한 태양계를 벗어나야만 광고로부터 자유로워질까?
JP Aerospace 라는 회사는 우주 관련 여러가지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광고 사업인 모양이다. 우주 공간에 띄울만한 기구를 통해 우주배경 광고를 만든다고 하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잘 모르겠다.
이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구 형태의 우주 유영선을 하늘로 쏘아 올린다고 하는데, 약 92,000 피트 고도까지 상승해 지상에서 제작한 광고 패널을 우주를 배경으로 해 광고를 만드는 형식이다.
그런데 광고 단가는 의외로 저렴하다.
4 x 8 (인치) 짜리 광고를 만드는 데 4,200 달러면 된다고 하네. 우리 돈으로 500 만원 정도면 우주를 배경으로 한 광고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이번 기회에 돈 좀 모아, 우주 배경의 내 사진 한번 만들어 봐?
에고 관두자.. 그냥 우주 배경 이미지를 가지고 포토샾 하는 게 낫겠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