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싼 항공권 구하기, 재미있는 동영상 본문
항공 여행을 함에 있어 비용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항공권이다.
그래서 어떻게 하든 싼 항공권, 저렴한 것을 찾으려 애쓴다.
물론 그러다가 정말 싸구려 여행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 없고 여행은 가고 싶은 우리들에게는 최대의 고민거리라고 할 수 있겠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싼 항공권만 찾다가 그 싼 항공권으로 인해 낭패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
비행기를 놓쳐 다른 비행기를 타야 하는 데, 사용할 수 없어 새로 항공권을 사야 한다거나, 스케줄 변경이 안된다거나 하는 경우 등 제한사항이 있기 때문이다.
[항공상식] 주의해야 할 항공권 상식 ① - 다른 항공사엔 사용할 수 없는 항공권
[항공상식] 항공권, 알면 좋은 것과 꼭 알아야 할 것들
하지만 그래도 어쩌랴... 그런 위험성을 감수하고서라도 저렴한 항공권은 피할 수 없는 유혹인 걸..
저렴한 항공권이야 말로 항공 여행의 최대 고민거리라고 할 수 있겠다.
아래 동영상에서 제시하는 것이 우리 현실에 딱 들어맞지는 않는다 하더라고 대략적인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까?
1. 미리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라.
빠르면 빠를 수록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저가 항공사들은 일정에 여유를 두고 항공권을 끊으면 상당히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심지어는 파리에서 런던까지 불과 10유로 이내에서 구할 수도 있다. 단, 시간적 여유를 둬야 한다. 적어도 한두달 전에 예약할 때 가능한 얘기다.
2. 상황에 유연해 져라.
출발일과 도착일을 유연하게 정한다. 하루 이틀 정도 여유를 두면 비싼 항공권 날짜를 피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날짜는 남들도 다 선호하는 날짜 임을 명심하는 게 좋다. 그런 날은 비싸다. 항공사 입장에서 싸게 판매할 이유가 없다. 왜? 할인해 판매하지 않아도 충분히 손님이 많은 걸? ^^;;
3. 큰 공항만 고집하지 마라.
가고자 하는 목적지 인근에 소규모 공항으로 운항하는 편이 있는 지 확인하라.
물론 우리나라 얘기는 아니다. 하지만 유럽이나 미국 등을 여행할 때 잘 알려진 공항, 큰 공항 말고 주변에 작은 공항이 있다면 그 공항을 운항하는 항공편을 알아보는 것도 좋다.
물론 그런 공항은 시내까지의 교통편이 불편하다거나 시간이 야간이거나 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4. 온라인 여행 싸이트를 이용한다.
요즘은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는 전문 항공권 싸이트가 유행하고 있다. 특히 외국을 주로 이용하는 경우라면 아래 싸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 travelocity.com, cheapflights.com, expedia.com, hotwire.com, bestfares.com
5. 항공사 웹싸이트를 찾아본다.
간혹 폭탄 세일을 하는 항공권을 운좋게 구할 수도 있다. 항공사 입장에서야 자리 비워 비행하는 것보다 싸게라도 판매하는 게 좋으니..
저가(저비용) 항공사들의 경우는 앞에서 소개한 항공권 전문 싸이트보다 해당 항공사 웹싸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할 때가 많다. 어짜피 위 싸이트 들도 항공권 판매 후 일정 수수료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항공사, 특히 저가항공사 입장에서는 굳이 판매 수수료를 주면서까지 위탁 판매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 밖에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또 다른 방법 : 항공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위 동영상에서 소개한 방법 외에도 발품, 아니 (요즘은 인터넷 쇼핑 시대이니 만큼) 손품을 팔면 팔 수록 항공권은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단, 다시 한번 언급하는 것이지만 항공권은 싸면 쌀 수록 나중에 곤란당할 가능성이 그만큼 커진다 점은 잊지 마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