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족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 현실성 있어? 본문

주절주절/재미난 이야기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 현실성 있어?

마래바 2009. 4. 5. 18:24
반응형

사람과는 달리 애완동물을 동반하고 항공 여행하기란 그리 녹녹치 않다.

물론 국내선의 경우라면 기내에 실리는 애완동물 전체 마리 수 정도나 사이즈 정도만 주의하면 되겠지만 국제선의 경우는 각 국가의 검역 제도와 절차가 서로 달라 예방 접종 등 준비해야 하는 내용이 달라진다.

[항공상식] 애완동물 항공 여행 시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것들

애완동물이 일반화되면서 점차 애완동물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강아지나 고양이를 싫어하거나 심지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도 있어, 항공기처럼 한 공간에서 여행할 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항공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객실 (승객이 탑승하는 공간) 에 애완동물 총 마리 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한 비행기에 여러마리 애완동물이 나타나면 다 탑승할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아니면 나머지 동물들은 화물칸으로 운송할 수 밖에 없다.


이런 제한과 불편함에 대한 아쉬움 때문이었을까?

조만간 미국에서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가 등장한다고 한다.

Pet Airways 라는 항공사가 그 주인공으로, 현재 본격적인 운항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한다.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 등장?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 등장?

해당 홈페이지 정보에 따르면 미국 국내 구간에 한정된 것이지만, 애완동물이 어엿한 승객 자격으로 탑승하는 항공사다.  항공기는 20-40명 정도가 탑승할 수 있는 소형 비행기로 항공 요금 149달러면 다른 승객들 눈치 보지 않고 떳떳하게 탑승객, 아니 탑승동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일반 항공기에 승객 서비스하는 승무원이 탑승하듯 이 애완동물 전용 항공기에도 승무원이 탑승해 탑승한 애완동물이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물, 음식물을 제공하는 등 필요한 서비스를 한다고 한다.  일반 항공기에서는 애완동물이 객실에서 여행한다 해도, 물 외에는 음식물을 제공할 수 없는 것과는 상당히 차별화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언제부터 정식 운항할 지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Pet Airways 측은 올 여름부터는 운항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근데 솔직히 조금 의문이다.  물론 미국이라는 나라에서는 우리나라보다는 애완동물 운송에 대한 수요가 많기야 하겠지만, 얼마나 많은 애완동물을 실어 나른다고 전용 항공사까지 필요한 지 말이다.  그렇게나 애완동물을 별도로 운송할 만큼 수요가 많다는 것일까?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둘러봐서는 Fake (가짜) 같지는 않은데.. 음.. ^^;;

하긴 뭐 휴가 시즌 등에는 애완동물 전용 호텔도 있다고 하니, 애완동물 전용 항공사가 없으리라는 법이 없겠다 싶기는 하다.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