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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380 시승해 볼 좋은 기회

마래바 2007.08.24 11:07

현재 에어버스(Airbus)사에서 개발 중인 A380 차세대 항공기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각종 시험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 중에 있으며, 올해 10월부터 상업운항에 들어갈 예정이다.

2010년부터 이 A380 기종을 도입해 운영할 예정인 대한항공은 다음 달 9월 6일 국내 상공 첫 시범비행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한국 시범비행과 관련해 대한항공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탑승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그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해당 홈페이지의 이벤트를 클릭하면 간단한(?)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최종 탑승 인원을 선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벤트는 2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28일까지 탑승 체험단 모집이 진행된다. (당첨 발표는 29일)

한국에서는 이번 비행이 A380의 첫 시범 비행으로 많은 관심을 집중받고 있으며 그 탑승대상 중 일부를 일반인에게도 할애하고 있어 비행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남들보다 먼저 타 볼 수 있는 기회.. ^^)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 http://kr.koreanair.com

그래도 명색이 이벤트인 만큼 그냥 신청만 받는 것은 아니고 몇개의 퀴즈를 풀고 응모를 해야한다.
문제를 봤는데 솔직히 잘 모르는 문제가 대부분이다. 다행이도 퀴즈 옆에 힌트가 있어 보면 답을 알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퀴즈 구성이 별로 맘에 들지 않는다.


< A380 기종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버스 A380은 유럽 연합의 에어버스가 제작하는 2층 구조의 초대형 항공기로 대형 항공기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보잉 사의 보잉 747 항공기에 대항하기 위해 2000년 12월 19일에 개발에 착수하여, 2005년 4월 27일 프랑스 툴루즈에서 처녀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실질적인 상업비행은 2007년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비행기의 2층은 동체 일부만이 아니라 동체 전체에 걸쳐 있어 기존 대형 항공기에 비해 50% 가량 공간이 넓어진 객실을 마련할 수 있다. 퍼스트/비즈니스/이코노미 좌석으로 구성할 경우 555석, 전체를 이코노미석으로만 배치할 경우 853석까지 가능하다.

A380-800 모델은 최대 15,000 킬로미터를 비행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보잉 747과 비슷한 마하 0.85 (약 시속 900km)이다. 최대 승객 및 화물을 탑재한 무게는 무려 560톤으로 B747의 388톤과 비교하면 대략 그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이번에 우리나라를 찾는 A380 차세대 항공기는 퍼스트 12석, 비즈니스 64석, 일반석 443석 등 모두 519석을 장착하고 있다. 또한 기내에 바(Bar), 라운지 등 넓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나도 한번 타 봤으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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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Comments
  • 프로필사진 양깡 2007.08.24 12:27 엄청 크다던데 ^^

    근무하는 사람들은 고생이 더 늘어나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대량 수송이 가능해지면 이용 가격에도 혹시 영향이 있을까요?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7.08.27 07:48 신고 주말이 바빴네요^^ 제 블로그 돌아볼 틈도 없네요.
    항공기 규모가 달라지니 일하는 패턴도 약간 변하겠지요.
    이용 가격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리라 봅니다.
    항공기 종류와 항공권 판매가격과는 크게 상관있지 않으니까요.
    물론 향후 항공기가 전부 다 대형화된다면 약간의 영향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긴 합니다. ^^
  • 프로필사진 TA 2007.08.24 12:50 음메,,타고 싶으거,,싱가폴에서 아마 10월쯤 민항기로는 가장 먼저 운행을 한다고 들었는데, 대한항공은 10년도에나 가능하다니.. 좀 기다려야겠군요..

    이 덩치가 정말 날기는 하는지,,물론 날아다니니 비행기기는 하지만,,신청하러갑니다. 휴가 기간하고 맞아야하는데,,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7.08.27 07:49 신고 맞습니다. 올 10월 상업운항이 첫 시작되는군요.
    공항에 있으면서도 큰 덩치의 항공기가 하늘로 솟구쳐 올라갈 때마다 신기하답니다. ^^
  • 프로필사진 한병희 2007.08.25 12:05 그저께 케이블채널에서 A380관련 다큐멘터리를 봤는데요. 처음 보고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개발 과정에 관련된 것하고, 싱가폴 항공이 19댄가? 수주하고, 엄청 선전 잘하고 있다는 것이었는데..

    그거 보면서 우리는 이런거 수입도 안 하나? 하고 불평했는데.. 대한항공에 들어오나 보네요.. 그나저나.. 20명이면 경쟁률도 쎌것 같고, 아무래도 나중에 제 돈내도 타야겠네요.. 그런데 이건 어느 노선에 투입될까요? 단거리는 아니겠죠. 아마..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7.08.27 07:50 신고 대형 항공기는 그 운항거리와 수요를 고려해 결정합니다만, 대부분 (중)장거리 노선에 투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거리 노선에는 띄워야 손해가 되기 때문이죠..
  • 프로필사진 일취 2007.08.27 12:22 전 그냥 나중에 들어오면 천천히 -_-;;
    SQ로 타보려고 계획중입니다.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7.08.27 13:15 신고 나중에 한번 타볼 기회는 있겠죠 뭐..
    일취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
  • 프로필사진 StarLight 2007.09.22 13:33 허억.. 이런 기회게 있었나요? OTL....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7.09.23 21:16 신고 그러게요..
    이제 국내에서는 2010년은 되어야 볼 수 있겠네요..
  • 프로필사진 Canal 2008.08.30 23:07 저도 디스커버리에서 봤는데 항공시 아무래도 전자 기계 등등 수많은 공학의 산물중의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게 되더군여

    우리나라에도 도입되는군요 ^^
    전 비행기는 제일작은 국내선만 한 4번타본 기억만 있네요
  • 프로필사진 마래바 2008.08.30 23:49 신고 항공기는 현대기술의 결정체라고 봐도 무방하겠죠?
    전 아직도 그런 쇠덩어리가 하늘로 뜬다는 게 신기하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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